빈땅의 투자 공부

테슬라 투자 일지(2024.05.02) 본문

주식

테슬라 투자 일지(2024.05.02)

bintang37 2024. 5. 2. 08:04
728x90

테슬라 투자 일지(2024.05.02)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수요일 금리를 동결하고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 2%로 회복하는 데 더 이상 진전이 없다고 지적하면서 금리를 동결하겠다는 계획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파월 연준 의장은 수요일 오후 기자 회견에서 "다음 정책 움직임이 인상이 될 것 같지 않다"라고 분명히 밝히며 시장을 진정시켰습니다. 중앙은행은 이틀간의 정책 회의를 마치고 기준금리를 23년 만에 최고치인 5.25%~5.50% 범위에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연방기금 금리는 2023년 7월부터 이 범위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2024.5.2. 야후파이낸스 기사 중

오늘의 테슬라 뉴스>>

일론, 충전사업팀 전원 해고

얼마 전 있었던 전체 인력 10% 감축 소식에 이어, 구조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충전사업팀 전원 해고 소식인데요. 레거시 미디어나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걱정스러운 목소리들이 많지만 걱정이 되지는 않습니다. 테슬라의 충전 네트워크는 이미 해자가 되었고, 일론도 '새롭게 설치하는 속도는 느려지겠지만 기존 시설은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으니까요. 일론의 속내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참고로 일론은 2022년 6월 200여 명의 오토파일럿 관련 직원을 해고하고 이들이 일하던 사무실도 없앤 적이 있는데요. 그 결과는 다들 알고 계시겠죠?

 

테슬라가 전기 자동차 충전 사업을 운영하는 팀을 갑작스럽게 해고하면서,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 등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사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 미국 최대 충전 네트워크의 미래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화요일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몇몇 테슬라 직원이 해고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는 The Information에서 처음 보도했습니다. 테슬라의 전략 충전 프로그램 책임자인 윌리엄 나바로 제임슨은 X에 "테슬라는 충전 조직 전체를 해고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충전 인프라 부족은 전기차 보급의 주요 장애물 중 하나이며, 테슬라의 광범위한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오랫동안 차량의 주요 판매 포인트였습니다. 최근까지 이 네트워크는 테슬 차량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24.5.2. CNN 기사 중

CNN Business, Allison Dinner/Getty Images

테슬라, 중국 메가팩토리 곧 착공

2023년 4월 발표된 상하이 메가팩토리(2025년 1분기부터 연간 10,000개의 메가팩 생산)가 곧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중국 메가팩토리가 이번 달 착공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 올해 4월 조용하기만 하던 테슬라 상하이 메가팩토리 부지에 드디어 굴삭기와 불도저가 들어와 메가팩 공장의 공식적인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4월 22일 중국 언론은 테슬라 상하이 메가팩토리가 5월에 착공할 예정이라는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5월 공식 착공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2024.4.30 TESLARATI 기사 중

S&P, 테슬라 신용등급을 'BBB'로 재확인

테슬라는 역사적으로 강력한 EBITDA 마진과 현금 흐름에 대한 하방 압력에도 불구하고, 2024년과 2025년에 투자 등급 동종업체 대비 적절한 등급 완충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결과, S&P는 'BBB' 발행자 신용 및 발행 수준 등급을 포함하여 테슬라에 대한 모든 등급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러한 안정적 전망은 테슬라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전기차(EV) 판매 환경에서 강력한 시장 점유율, 수익성 및 유동성을 방어하면서 낮은 부채를 유지할 것이라는 당사의 기대를 반영한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