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땅의 투자 공부

테슬라 투자 일지(2024.04.19) 본문

주식

테슬라 투자 일지(2024.04.19)

bintang37 2024. 4. 19. 08:17
728x90

 

테슬라 투자 일지(2024.04.19)

오늘부터 당분간 전일 종가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주가가 연일 하락하는 시기에 매일 챙겨 본다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어서요. 정신적으로 좀 힘들기도 하고... 주식 앱도 핸드폰에서 지워버렸습니다.

 

대신 오늘은 X.com에서 발견한 문장 하나로 시작해 보려 합니다.

 

하락을 견딜 수 없다면 개별 종목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장은 일관되게 예측할 수 없는 수많은 미시적, 거시적 요인에 의해 움직이는 시계 추와 같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을 견딜 수 없다면 그냥 $SPY를 매수하고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어떠세요? 동의하시나요?
 
얼마 되지 않은 돈을 테슬라에 all-in 한 저는 이 글을 읽고 연신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그런 말 있잖아요. 특정한 기업에 투자를 한다는 건, 그 기업을 경영하는 것과 같다고.
 
힘든 시기지만 저 또한 잘 헤쳐나가 보겠습니다!
 
10년을 갖고 갈 주식이 아니라면, 10분도 보유하지 말라!
_워런 버핏

 

오늘의 테슬라 뉴스>>

배터리 저장장치, 미국 캘리포니아의 최대 전력 공급원이 되다(저녁 피크 시간)

​4월 16일 밤 세계에서 가장 큰 전력망 중 하나인 캘리포니아 전력망에서 배터리 저장 장치가 처음으로 최대 공급원이 되는 획기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저녁 피크시간대 배터리 저장 용량이 처음으로 6기가 와트(GW)를 넘어섰는데요. 이로써 저녁 피크 시간대 약 2시간 동안 배터리 저장 장치가 가스, 수력, 원자력 및 재생 에너지를 제치고 최대 공급원이 되었습니다.

- RENEW ECONOMY 2024. 4. 18. 인터넷 기사 중 -


테슬라와 함께 하는 하루 한 문장 영어>>

"If you can't stomach drawdowns, you have no business investing in individual stocks."

하락을 견딜 수 없다면 개별 종목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 stomach 참다, 견디다
- drawdowns 축소, 하락

 

반응형